큐브입주사
세운메이커스큐브는 세운-청계천-을지로-충무로 일대 도심제조업의 혁신을 위해 조성된 창업 입주공간입니다.
2017년 9월 세운-청계-대림상가 주변 보행데크를 따라 1단계 구간이 조성되었고, 2022년 5월 삼풍-진양상가 주변 보행데크를 따라 2단계 구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세운메이커스큐브에는 세운상가 일대의 활성화를 촉진할 스타트업과 예술가 그룹이 입주하여,
세운상가 일대의 기술장인, 상인들과 교류, 협력하며 세운상가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앵커랩 (세운-동301)
시계 기술 제작/교육/판매, 빈티지 시계 활용 교육, 복원기획자를 위한 공유공간 플랫폼입니다.
앵커랩 (세운-동301)시계 기술 제작/교육/판매, 빈티지 시계 활용 교육, 복원기획자를 위한 공유공간 플랫폼입니다.
호래이 (세운-서302)
일상에 스미는 자개 오브제를 선보이는 자개공예 브랜드 호래이 입니다. 호래이는 좋을 호, 올 래, 이로울 이로 당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길 바랍니다.
호래이 (세운-서302)일상에 스미는 자개 오브제를 선보이는 자개공예 브랜드 호래이 입니다. 호래이는 좋을 호, 올 래, 이로울 이로 당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길 바랍니다.
웨이버링컴퍼니 (청계-동303)
「WAVERING COMPANY」는 예술유통 매체를 연구ㆍ개발합니다. 우리는 기술과 문화가 급변하는 지금, 예술의 위치값들을 교차적으로 탐구하며 감각과 사유가 전이되는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합니다.
웨이버링컴퍼니 (청계-동303)「WAVERING COMPANY」는 예술유통 매체를 연구ㆍ개발합니다. 우리는 기술과 문화가 급변하는 지금, 예술의 위치값들을 교차적으로 탐구하며 감각과 사유가 전이되는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합니다.
에브리랩 (대림-동304)
에브리랩은 통합 공기 관리 시스템 (공기 측정, 분석, 경보, 정화, 환기)을 구축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실내 (주택 및 사업장)에서 안심하고 숨 쉴수 있는 환경관리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브리랩 (대림-동304)에브리랩은 통합 공기 관리 시스템 (공기 측정, 분석, 경보, 정화, 환기)을 구축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실내 (주택 및 사업장)에서 안심하고 숨 쉴수 있는 환경관리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고 (대림-동305)
(주)아고는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글로벌 리빙디자인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한국의 조명 제조 브랜드입니다.
아고 (대림-동305)(주)아고는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글로벌 리빙디자인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한국의 조명 제조 브랜드입니다.
밴어배너 (대림-동306)
BAN A BANNER(밴어배너)는 버려지는 현수막이 아닌 ‘자원순환 가능한 현수막’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부터 소재와 출력방식까지 자원순환 가능한 현수막을 제작하며, 사용이 끝난 현수막을 패션 아이템 및 DIY 키트 등으로 업사이클링 합니다.
밴어배너 (대림-동306)BAN A BANNER(밴어배너)는 버려지는 현수막이 아닌 ‘자원순환 가능한 현수막’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부터 소재와 출력방식까지 자원순환 가능한 현수막을 제작하며, 사용이 끝난 현수막을 패션 아이템 및 DIY 키트 등으로 업사이클링 합니다.
아틀리에나인 (대림-서305)
크리에이티브그룹 아틀리에 나인은 끊임없이 상상합니다. 감성적인 디자인 언어에 다양한 소재들을 접목하여 상상을 현실화 합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해 혁신적인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틀리에나인 (대림-서305)크리에이티브그룹 아틀리에 나인은 끊임없이 상상합니다. 감성적인 디자인 언어에 다양한 소재들을 접목하여 상상을 현실화 합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해 혁신적인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로투엑스 (대림-서307)
0TOX Movement는 지역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버려지고 사라질 가치들에 새로운 활력을 제시하는 움직임입니다. 그 해석의 과정을 공유하고 담론화시킴으로써 가치 다양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0TOX의 행동이 졸속과 지완으로 야기되는 세상을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드는데 기여한다고 믿습니다.
제로투엑스 (대림-서307)0TOX Movement는 지역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버려지고 사라질 가치들에 새로운 활력을 제시하는 움직임입니다. 그 해석의 과정을 공유하고 담론화시킴으로써 가치 다양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0TOX의 행동이 졸속과 지완으로 야기되는 세상을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드는데 기여한다고 믿습니다.
단식원 (삼풍-동101)
단식원은 '단 Sweet', '식 Eat' , '원 Place'의 재해석으로 만들어진 일러스트 브랜드입니다.기존의 틀을 깨고 당연하게 여겨졌던 사회적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유쾌한 작품들을 통해 달콤한 기분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단식원 (삼풍-동101)단식원은 '단 Sweet', '식 Eat' , '원 Place'의 재해석으로 만들어진 일러스트 브랜드입니다.기존의 틀을 깨고 당연하게 여겨졌던 사회적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유쾌한 작품들을 통해 달콤한 기분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커뮤니티 시네마 네트워크 (삼풍-동102)
커시네는 전국 영화문화단체(커뮤니티시네마)들의 연대와 자립을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커뮤니티 시네마 네트워크 (삼풍-동102)커시네는 전국 영화문화단체(커뮤니티시네마)들의 연대와 자립을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여성을 위한 열린 기술랩 (인현-중301)
여성을 위한 열린 기술랩은 도심제조업이 자생적으로 형성된 을지로에 위치하며 '여성'과 '기술'이라는 두 키워드의 결합을 선언적 의미로 제시, 주체적인 사고와 새로운 관점으로서 기술의 젠더적 접근-페미니즘의 기술적 실천을 도모합니다.
여성을 위한 열린 기술랩 (인현-중301)여성을 위한 열린 기술랩은 도심제조업이 자생적으로 형성된 을지로에 위치하며 '여성'과 '기술'이라는 두 키워드의 결합을 선언적 의미로 제시, 주체적인 사고와 새로운 관점으로서 기술의 젠더적 접근-페미니즘의 기술적 실천을 도모합니다.
섞어짜기 (인현-중302)
폴댄스를 추는 고양이 폴캣, 폴댄스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분들과 신나는 이야기를 만들며 성장하는 브랜드입니다.
섞어짜기 (인현-중302)폴댄스를 추는 고양이 폴캣, 폴댄스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분들과 신나는 이야기를 만들며 성장하는 브랜드입니다.
덕화맨숀 (진양-동308)
"덕화맨숀은 재밌고, 손 많이 가고, 돈은 안되지만, 신나는 걸 합니다. 이를테면 한글 티셔츠 같은 거죠."
덕화맨숀 (진양-동308)"덕화맨숀은 재밌고, 손 많이 가고, 돈은 안되지만, 신나는 걸 합니다. 이를테면 한글 티셔츠 같은 거죠."
(주)리소노 : 사운드캠프 (진양-동309)
소리를 매개로 과학기술과 예술, 생태를 융합한 창의예술 교 육 콘텐츠를 서비스 합니다. 미래세대에게 감성과 상상력, 창 의성을 증진 시키고 자기주도학습 역량과 다중감각 발달을 돕는 회사 입니다.
(주)리소노 : 사운드캠프 (진양-동309)소리를 매개로 과학기술과 예술, 생태를 융합한 창의예술 교 육 콘텐츠를 서비스 합니다. 미래세대에게 감성과 상상력, 창 의성을 증진 시키고 자기주도학습 역량과 다중감각 발달을 돕는 회사 입니다.
아워스 (진양-동310)
OURS(아워스)는 서울을 베이스로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캐릭터 그래픽과 로컬을 기반으로 한 기념할만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자체 플랫폼 브랜드로 서울스티커샵을 운영하며, 47명의 로컬 아티스트들과 새로운 그래픽 기념품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아워스 (진양-동310)OURS(아워스)는 서울을 베이스로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캐릭터 그래픽과 로컬을 기반으로 한 기념할만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자체 플랫폼 브랜드로 서울스티커샵을 운영하며, 47명의 로컬 아티스트들과 새로운 그래픽 기념품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므와 : MWA press (진양-동311)
"기술과 책, 예술 그리고 삶의 아름다운 공존." 리딩룸 Reading room은 므아 프레스 mwa press의 아티스트북 전시와 열람을 위한 공간입니다. 세운의 첨단 기술과 므아 mwa의 예술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어 아티스트북의 창작과 공유를 중심으로 한 예술적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므와 : MWA press (진양-동311)"기술과 책, 예술 그리고 삶의 아름다운 공존." 리딩룸 Reading room은 므아 프레스 mwa press의 아티스트북 전시와 열람을 위한 공간입니다. 세운의 첨단 기술과 므아 mwa의 예술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어 아티스트북의 창작과 공유를 중심으로 한 예술적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시즌앤워크 : 버팔로필름 (진양-동312)
시즌앤워크 : 버팔로필름은 스타일리시한 서사적 다큐멘터리를 제작합니다.
시즌앤워크 : 버팔로필름 (진양-동312)시즌앤워크 : 버팔로필름은 스타일리시한 서사적 다큐멘터리를 제작합니다.
스튜디오점선면 (진양-동313)
공간을 만들고 기록합니다. 과거와 미래, 사람에서 건축까지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스튜디오점선면 (진양-동313)공간을 만들고 기록합니다. 과거와 미래, 사람에서 건축까지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행복공업 (진양-서308)
이륜차와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카고바이크를 개발하는 공방입니다.
행복공업 (진양-서308)이륜차와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카고바이크를 개발하는 공방입니다.
레몽탁랩 (진양-서309)
제조업을 기반으로 ‘지속된 편의성을 보장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제품을 기획, 디자인,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
레몽탁랩 (진양-서309)제조업을 기반으로 ‘지속된 편의성을 보장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제품을 기획, 디자인,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